usb 4기가 이상 넣는 방법 - usb ntfs 포맷

usb 4기가 이상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파일을 다른 컴퓨터로 옮기기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도구가 바로 이동식 저장 장치인데요. 크기는 작지만 넉넉한 용량을 갖고 있어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요. 고용량 제품도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상태에서 용량이 큰 동영상이나 파일을 넣는 경우 에러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파일 시스템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보통 4기가 바이트 이하는 잘 복사가 되지만 이보다 큰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새롭게 포맷해주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usb 4기가 이상 넣기

탐색기 화면

먼저, 여러분의 컴퓨터에 usb 기기를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탐색기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이동식 저장 장치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세요.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제 포맷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ntfs 선택

4기가 이상의 파일을 넣기 위해서는 파일 시스템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NTFS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작업이 진행되는데요. 완료된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FAT32의 경우에는 과거에 많이 쓰이던 형식인데요. 작은 용량의 파일을 옮길 때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용량이 큰 USB 기기가 출시된 후에는 USB NTFS 포맷이 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