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포스트잇 사용 방법

윈도우10 포스트잇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적절하게 메모를 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의 기억력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직접 적어 놓는 것이 좋은데요.

PC를 많이 사용한다면 바탕화면에 포스트잇 프로그램을 띄워 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기 때문에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10 포스트잇 사용 방법

Sticky Notes 실행

윈도우 7에서도 잘 사용했던 기능인데요. 이름이 바뀌었더라고요. 과거에는 스티커 메모였는데요. 윈도우 10에서는 스티키 노트로 변경되었습니다. 실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누르시고 Sticky Notes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을 찾아 줍니다. 이제 실행하시면 됩니다.

내용 입력

다음과 같이 포스트잇 창이 바탕화면에 나타납니다. 이곳에 자신이 입력하고 싶은 내용을 적으시면 됩니다. 제일 윗부분에 여러 가지 버튼이 있는데요. 플러스 버튼을 눌러 보세요.

새로운 포스티잇

위와 같이 새로운 포스트잇 메모지가 나타납니다.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오른쪽 위의 휴지통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바로 옆에 있는 점 3개로 되어 있는 아이콘을 눌러 보세요.

색상 변경

포스트잇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초록색, 파란색, 보라색, 회색 등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메모지를 띄워 놓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