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알림음 바꾸기 쉽게 하세요

카톡 알림음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KakaoTalk)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친구로 등록된 사람과 무료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한 명 이상의 사람과 단체톡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톡이 오게 되면 알림음이 울리게 되는데요. 맨날 똑같은 소리를 듣게 되니 지겹더라고요. 주변에 있는 사람과 똑같은 알림음이라면 헷갈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알림음이 여러 가지 있는데요. 이 중에서 선택해도 되고,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것을 넣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여러분의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점 3개로 되어 있는 더보기 항목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있는데요. 이것을 눌러 주세요.


다음과 같이 설정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정보 등의 내용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알림 항목으로 이동하도록 할게요.


다양한 알림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메시지를 받았을 때 나는 소리를 바꾸기 위해서는 알림음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알림음 목록이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것과 현재 스마트폰 속에 들어 있는 사운드가 있는데요.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자신이 직접 만든 소리로 설정하고 싶으시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을 사용해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의 notifications 폴더 속에 원하는 알림음 파일을 넣으시고 위에서 설명해 드린 카톡 알림음 바꾸기 내용대로 따라 하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