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속도 조절 방법

유튜브 속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에서 유튜브에 자주 접속하고 있습니다. 재밌는 동영상이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감상하게 되는데요.

배우고 싶은 것이 있을 때도 유용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찾으면 바로 나오더라고요. 자막이나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보고 싶거나 빠르게 영상을 감상하고 싶은 분들은 적절하게 재생 속도를 바꿔 주시면 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유튜브 플레이어 화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유튜브(Youtube)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감상하고 싶은 동영상을 열어 주세요. 위와 같이 플레이어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오른쪽 아래를 보시기 바랍니다. 도구 버튼이 있습니다.

유튜브 메뉴 버튼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긴 버튼을 눌러 보세요. 메뉴 목록이 위로 펼쳐져서 나타납니다. 자동재생, 특수효과, 자막, 품질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속도 조절 항목도 있습니다.

속도 설정 항목

기본적으로 보통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사용자가 원하는 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0.25, 0.5, 0.75, 보통, 1.25, 1.5, 2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숫자가 작을수록 느리게 재생되고, 숫자가 클수록 빠르게 재생됩니다. 여러분도 유튜브 속도 조절을 직접 적용하셔서 더욱 편리한 동영상 감상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