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온도 측정 쉬운 방법

컴퓨터 온도 측정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와 같은 전자기기들은 온도에 민감한데요.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에는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고사양의 게임 혹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기계의 온도가 점점 올라가게 되고 성능이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온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온도계를 직접 넣어놔야 할까요? 아닙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컴퓨터 온도 측정

cpuid 사이트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하드웨어 모니터입니다. CPUID라는 사이트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데요. 접속하셔서 받아주시면 됩니다.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사이트 주소를 찾을 수 있어요. CPUID 사이트의 메뉴를 보시면 첫번째에 SOFTWARES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HWMonitor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2가지가 있는데요. SETUP ENGLISH는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래에 있는 ZIP ENGLISH는 설치하지 않고 바로 실행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받아 주세요.

cpu 온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의 컴퓨터에 들어 있는 하드웨어 목록이 나타나고 해당하는 값을 보여주는데요. 첫번째로 CPU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와 그래픽카드 온도

다음으로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하드디스크와 그래픽카드 온도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하드웨어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모른다고 하더라도 Temperatures라는 항목을 찾으시면 온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