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내pc 아이콘 만들기

윈도우10 내pc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버전인 XP와 7에서는 내컴퓨터라는 것이 있었는데요. 10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과거에는 기본적으로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있어서 바로 실행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그렇지 않더라고요. 사용자가 설정을 통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과거 버전이 익숙했던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내pc

개인 설정 선택

먼저,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바탕화면에서 빈곳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세요.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새 폴더를 만들 수 있으며 보기 및 정렬 기준을 변경할 수 있어요. 그래픽 속성과 옵션도 보입니다. 우리는 가장 아래에 있는 개인 설정으로 들어가도록 할게요.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새로운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왼쪽을 보시면 카테고리 목록이 있는데요. 테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관련 설정 부분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컴퓨터 선택

다음과 같이 사용자의 바탕화면에 사용하고 싶은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선택하시면 내PC가 생성됩니다. 이외에도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등이 있으니 원하는 것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