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글꼴 포함 저장 방법

ppt 글꼴 포함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강연장 혹은 학교 등에서 발표를 하기 위해서는 자료가 필요한데요. 여러 사람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적절한 텍스트, 이미지 등을 삽입해서 만들게 됩니다. 열심히 만든 자료를 다른 곳에서 실행해야 할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 문제가 발생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파일이 열리지 않거나 오류가 생기면서 깨진 화면을 보여주는 일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저장된 폰트가 지원이 되지 않아서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와 같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 파워포인트에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글꼴 포함 저장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ppt 글꼴 포함

파일 메뉴에서 옵션 선택

먼저, 자신이 만든 파일을 열어 보시기 바랍니다. 화면의 제일 위를 보시면 메뉴가 있는데요. 왼쪽에 있는 파일 버튼을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버전에 따라서 화면이 다르게 보이는데요.
저는 2016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페이지에서 파일에 해당하는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이하 버전에서는 아래로 목록이 펼쳐지는데요. 마찬가지로 옵션 항목을 클릭하세요.

powerpoint 옵션 창

다음과 같이 PowerPoint 옵션 창이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다양한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저장을 마우스로 클릭하도록 할게요.

글꼴 포함 선택

세부 페이지가 나타나면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 보시기 바랍니다. 파일의 글꼴 포함이 있어요. 이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때, 2가지 중에서 하나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로 파일 크기를 줄여줄 수 있는 프리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다른 사람이 편집할 수 있도록 모든 문자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