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양보기 및 확인 방법

윈도우10 사양보기 및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점점 업그레이드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 컴퓨터를 구입했을때만 해도 최신형이었는데요. 어느새 구형이 되어 버렸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갖고 있는 제품의 사양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CPU, 램, 그래픽카드 등 사양이 어느 정도 되는지 알아야 게임과 고사양 프로그램을 구동할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의 버전과 빌드 번호 등을 알아야 업데이트할 때 혼동하지 않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명령어를 통해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10 사양보기

dxdiag 명령어

먼저, 윈도우(Windows)의 바탕화면을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와 R 키를 동시에 눌러 보세요. 실행 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이곳에 명령어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운데 부분에 있는 열기 항목에 dxdiag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irectX 진단 도구 창

다음과 같이 DirectX 진단 도구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탭이 있는데요. 첫번째에 있는 시스템 탭에서 시스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CPU를 뜻하며, 메모리는 램(RAM)을 말합니다. 바이오스와 운영 체제 등의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탭

이번에는 바로 옆에 있는 디스플레이 탭으로 이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픽카드(VGA)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이름과 칩 유형, DAC 유형, 전체 메모리 근사값, 디스플레이 메모리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내 pc 속성

이보다 쉽게 윈도우10 사양보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왼쪽을 보시면 내 PC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속성 항목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정보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윈도우 버전을 볼 수 있으며 시스템 항목에서 프로세서, 램, 32비트/64비트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더욱 자세한 사양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CPU-Z 같은 전용 사양 보기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