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김폴더 찾기 및 파일 보기 방법

숨김폴더 찾기 및 파일 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윈도우 운영체제를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파일과 폴더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가끔 중요한 것이 사라지거나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옵션에서 숨김 처리를 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스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들도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찾아서 변경하고 싶은데 보이지 않으니 찾을 수가 없더라고요. 이때는 적절하게 폴더 및 파일의 보기 설정을 변경해주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숨김 폴더와 파일을 보이도록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숨김폴더 찾기

폴더 및 검색 옵션

윈도우의 버전에 따라서 약간 방법이 다른데요. 윈도우 7과 10에서 하는 과정을 모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7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폴더 중에서 아무거나 하나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새폴더를 만들어서 열어 보았습니다. 다음으로 왼쪽 위를 보세요. 구성이라는 버튼이 있어요. 이곳을 열어보시면 메뉴 목록이 나오는데요. 폴더 및 검색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숨김 파일 및 파일 드라이브 표시

다음과 같이 폴더 옵션 창이 열리게 됩니다. 처음에는 일반 탭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옆에 있는 보기 탭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고급 설정 부분을 보시면 다양한 항목이 있는데요.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숨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도록 설정이 됩니다.

윈도우10 폴더

이번에는 윈도우 10에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절차는 비슷합니다. 파일 탐색기 또는 아무 폴더를 실행해서 열어 주세요. 창의 제일 위를 보시면 메뉴 버튼이 있는데요. 보기를 선택하세요.

숨김 항목 선택

폴더에 표시되는 내용을 설정하는 항목들이 나옵니다. 자신이 원하는대로 선택해서 꾸밀 수 있어요. 폴더와 숨김 파일 보기 설정을 위해서는 오른쪽 부분에 있는 숨김 항목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