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알약 프로그램 설치 - 최신버전

윈도우 10에서 알약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바이러스 백신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것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요. 안랩의 v3와 알약이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세계적인 백신 회사들과 견줘도 뒤떨어지지 않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알약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랜섬웨어 예방까지 해주기 때문에 좋더라고요. 윈도우10에서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디펜더 (Windows Defender)가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다른 백신을 쓰게 되면 비활성화됩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알약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설치 파일을 받아서 어떻게 실행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알약 프로그램 설치

알약 홈페이지

인터넷에 보면 다양한 곳에서 파일을 배포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곳에서 받게 되면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에 오염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알약을 검색하시면 공식 사이트 주소가 나오니 참고하셔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첫 화면에서 보안제품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로 추가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알약 공개용을 선택하세요.

알약 공개용 다운로드

다음과 같이 현재 배포되고 있는 최신 버전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치료하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실시간 감시 기능을 통해서 사용자의 PC 시스템을 철저하게 보호해준다고 하네요. 이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설치

이제 받아진 파일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알약 설치 창이 나타나는데요. 처음에는 라이센스 계약 항목이 보여집니다. 동의 버튼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다음 단계에서 빠른 설치 버튼을 누르기 전에 오른쪽 아래에 있는 선택 항목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줌으로 설정하는 것인데요. 필요하지 않다면 해제하시면 됩니다.

알약 기능

설치가 완료된 알약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사하기 항목에서 빠른 및 정밀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PC 최적화에서 느려진 컴퓨터를 빠르게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정리 작업을 할 수 있어요.

실시간 감시 항목이  On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켜져 있어야 항상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서 최신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직접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