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톡 어플에서 플러스친구를 검색하고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톡은 대부분의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앱인데요.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친구들과 무료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는 사람은 자동으로 친구로 등록이 되는데요. 카카오에서는 비즈니스를 위한 것도 만들어 놨습니다. 플러스라는 개념인데요. 사람이 아닌 회사나 브랜드 등을 계정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찾아서 추가할 수 있을까요? 검색 기능을 사용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

카카오톡 어플 실행 화면

  • 카카오톡에서 플러스친구 검색하는 방법
자신의 핸드폰에서 카톡 어플(앱)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업데이트되면서 화면 구성이 약간 달라졌습니다.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도 비슷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 화면을 보시면 4가지 탭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친구 목록, 대화방, 채널, 더보기가 있습니다.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제일 위를 보시면 됩니다. 검색창이 이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카톡 검색 페이지

다음과 같이 새로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추천 검색어가 있고, 사용자가 최근에 검색한 목록도 보입니다. 가장 아래를 보시면 주제별 플러스 친구가 있어요. 전체보기 항목을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주제별 플러스친구 목록

위와 같이 톡 스토어, 연예인, 패션, 요리, 반려동물 등 다양한 주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찾고 있는 플러스친구를 이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름을 알고 있다면 직접 검색하는 것이 빠른데요.

플러스친구 검색 결과 화면

검색 부분에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김연아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플러스친구에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추가 버튼을 눌러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제 여러분이 추가하고 싶은 친구를 검색으로 찾아서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