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링크 걸기 쉬운 방법

ppt에서 링크를 거는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하기 위해서는 자료가 필요한데요. 파워포인트를 통해서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양한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을 넣어서 청중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가끔 특정 사이트에 접속해서 내용을 보여줘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은 파워포인트 창을 내리고 새롭게 웹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에 접속하게 되는데요. 불편합니다. 이럴 때는 클릭 한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링크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ppt 링크 만들기를 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배워서 직접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ppt 링크 걸기

하이퍼링크 선택

먼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만들고 있던 파일이 있다면 그것을 열어 주셔도 됩니다.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처음부터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슬라이드에 텍스트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네이버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적어 보았습니다. 다음으로 텍스트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해주세요.

색깔이 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세요. 메뉴 목록이 나오는데요. 하이퍼링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소 입력

다음과 같이 하이퍼링크 삽입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총 4가지 탭이 있는데요. 첫번째에 있는 기존 파일/웹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소 부분에 자신이 넣고 싶은 파워포인트 링크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완료되었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워포인트 링크 활성화

위와 같이 텍스트가 파란색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링크가 적용되었다는 뜻입니다. 기본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슬라이드 쇼 상태에서 활성화 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당 주소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