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및 고정 방법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및 고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는 다양한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컴퓨터를 켰을 때 제일 처음 만나는 화면이 바탕화면인데요. 제일 아래에 작업 표시줄이 있습니다.

왼쪽 부분에는 시작 버튼이 있으며 오른쪽에는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어떤 작업을 할 때 해당하는 내용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가끔 전체 화면으로 무언가를 하거나 더 큰 화면을 보고 싶은 경우에는 작업 표시줄이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설정에서 꺼주시면 되는데요. 자동으로 숨겨지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오늘 어떻게 설정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및 고정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방법


먼저, 바탕화면에서 작업표시줄을 보시기 바랍니다. 빈 공간을 찾으세요. 그곳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시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세요.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제일 아래에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버전에 따라서 약간 다르게 표시되지만, 위치는 똑같습니다.

작업 표시줄 설정

설정 창이 열립니다. 2번째 항목에 있는 부분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켬으로 만드시면 숨길 수 있으며 마우스 포인터를 올렸을 때 나타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대로 끔으로 만드시면 고정된 상태로 나타납니다.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켬 및 끔

동영상 감상이나 게임, 다양한 작업을 하실 때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을 때는 끔으로 바꾸셔서 고정 상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