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단톡방 만들기 쉽게 알려드려요

카톡에서 단톡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은 누구나 사용하는 메신저 어플인데요. 친구로 등록된 사람과 무료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개인톡은 물론이고 여러 사람과 함께 채팅을 할 수 있는 단체톡방을 만들 수 있어서 좋습니다.

2가지 방법을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기존 갠톡방, 단톡방에서 다른 사람을 초대하거나 새롭게 단톡방을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기능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카톡 단톡방 만들기 과정을 직접 보여드리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카톡 단톡방 만들기

카톡 단톡방 만들기 방법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을 꺼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KakaoTalk) 어플(앱)을 실행하세요. 4가지 탭이 보이는데요. 두번째 항목에 있는 대화방 탭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노란색으로 되어 있는 플러스 버튼이 보입니다. 이곳을 눌러 보시면 새롭게 3가지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오픈채팅, 비밀채팅, 일반채팅을 선택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반채팅을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카카오톡 어플 일반채팅 선택

다음과 같이 대화상대 초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자신의 계정에 친구로 추가되어 있는 목록이 아래에 나옵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만든 단톡방에 초대하고 싶은 사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화면 위에 선택된 사람이 표시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단톡방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대화상대 초대

방이 만들어진 후에 최초 1회는 자신이 텍스트를 입력해야지 단톡방이 활성화됩니다. 글을 쓰지 않으면 채팅방에 다른 사람이 초대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기존 방에서 사람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갠톡방 혹은 단톡방에서 오른쪽 위를 보시기 바랍니다. 선이 3개로 되어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신 후에 대화상대 초대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카톡 단톡방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만들어서 여러명의 사람과 대화를 나누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