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진동설정 및 무음모드 쉽게 하기

아이폰 진동설정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게 되면 전화가 오거나 문자 혹은 카카오톡 알림이 올 경우 벨소리, 진동 등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주게 됩니다.

혼자 있거나 주변이 자유로운 상황에서는 소리가 울려도 상관이 없지만 조용한 장소(도서관, 영화관, 회의실 등)에서는 무음모드 혹은 진동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옆 부분에 있는 버튼을 사용하거나 설정 항목에 들어가서 쉽게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제품을 사용했던 분들은 잘 모를 수 있는데요. 오늘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아이폰 진동설정



아이폰 진동설정 방법


▼ 먼저,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iPhone) 기기를 꺼내시기 바랍니다. 왼쪽 부분을 보시면 음량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위에 버튼이 하나 더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벨소리와 진동 모드로 전환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주황색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가 매너 상태가 된 것입니다. 원래는 무음모드라는 것인데요. 무음시에 진동이 울리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도록 할게요.

아이폰 무음모드 설정

▼ 아이폰의 바탕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찾아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긴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사운드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사운드 들어가기

▼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과 무음 시 진동 항목을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되어야 정상적으로 설정된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음량 조절 버튼을 최대한 낮추시면 진동 상태로 됩니다. 만약 회색으로 표시된다면 아이폰 무음모드 상태가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음 시 진동 설정

세기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사운드, 벨소리, 진동으로 들어가시면 다양한 세기 모드가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사용자가 새로운 패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진동설정 및 무음모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