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설정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은 친구로 등록된 사람과 무료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어플인데요. 요즘에는 오픈 채팅을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났더라고요.

모르는 사람과 공통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익명이 보장되기 때문에 편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 대화방에 들어갈 때 프로필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기본 프로필과 카카오프렌즈가 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선택하게 되면 마음대로 프로필 사진을 바꿀 수 없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직접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로고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설정


▼ 먼저, 카카오톡(Kakaotalk) 어플(앱)을 실행하세요. 점이 3개로 되어 있는 마지막 탭으로 이동하세요.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 보세요.

설정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 정보 등 다양한 항목이 있습니다. 우리는 채팅 항목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채팅 설정

▼ 채팅과 관련된 설정 항목을 만날 수 있는데요. 내 오픈채팅방 관리를 선택하세요. 오픈채팅방의 타입을 선택해 주세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프로필을 만들기 위해서 카드형을 타입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내 오픈채팅방 관리

▼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하시면 프로필 카드에 자신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닉네임을 입력하세요. 오른쪽 위에 있는 사진기 모양의 버튼을 누르시면 프로필 사진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완료를 눌러 주세요.

프로필 만들기

▼ 이제 자신이 참여하고 있는 오픈 채팅방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삼선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대화상대에 자신의 프로필 항목을 누르세요.

프로필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편집 버튼을 터치하세요. 방금 만들었던 것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설정

별로 어렵지 않죠? 천천히 따라 하시면 누구나 쉽게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사진 및 닉네임 설정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