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보는법 및 삭제 방법

유튜브 댓글 보는법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티비보다 많이 보는 것이 유튜브(Youtube)가 되었습니다. 다양한 동영상이 실시간으로 올라오기 때문에 좋더라고요. 잠깐씩 시간 보내기에 최고의 사이트입니다.

재밌는 영상이나 관심이 가는 채널에는 댓글을 남기기도 하는데요. 시간이 지나서 생각해 보면 내가 왜 달았을까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찾아서 지우고 싶은데 어디에 남겼는지 기억나지 않으면 당황스럽더라고요.

다행히 유튜브에서는 사용자가 시청했던 영상 및 댓글 등의 기록을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유튜브 댓글 보는법



유튜브 댓글 보는법



▼ 아직 어플(앱)에서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PC 환경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로 접속하신 분들은 웹브라우저의 데스크탑 모드로 변경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왼쪽을 보시면 다양한 버튼이 있는데요. 라이브러리 항목에서 최근 본 동영상을 클릭하세요.

최근 본 동영상

▼ 본인이 시청한 동영상이 목록으로 표시된 페이지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옵션 창이 있는데요. 처음에는 기록 유형이 시청 기록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검색기록 및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우리가 찾고 있는 것은 댓글이니 이것을 선택하도록 할게요. 검색을 통해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록 유형 선택

▼ 자신이 작성한 댓글을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한 날짜에 따라서 목록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댓글 삭제

지우고 싶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해당 댓글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오른쪽 끝에 점 3개로 된 버튼이 나타납니다. 수정과 삭제가 있는데요. 원하는 것을 눌러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댓글 보는법 및 삭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