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쉽게 하기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작업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동영상 사이트 중에서 가장 핫한 곳은 유튜브(Youtube)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촬영하거나 만든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저도 하루에 많은 시간을 이곳에서 보내고 있는데요. 내가 검색했던 것들이 그대로 저장되어 있더라고요. 특히 시스템상 나의 검색 기록에 따라서 추천 영상이 정해지기 때문에 편리한 점도 있지만 불편하기도 합니다. 더이상 보고 싶지 않은데 계속 나오면 별로더라고요.

이럴 때는 자신이 검색했던 것을 모두 지워주시면 됩니다. 설정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직접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 모바일 화면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서 유튜브 어플(앱)을 실행하세요. 오른쪽 위를 보시면 사용자의 계정 이름이 표시되어 있는 동그라미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 주세요.

계정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내 채널, 계정 전환, 로그 아웃 등이 있는데요. 우리는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설정 들어가기

▼ 설정 페이지를 보시면 중간 부분에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하세요. 유튜브에서는 자동적으로 2가지를 저장하는데요. 시청 기록과 검색 기록이 있습니다. 각각 삭제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직접 눌러서 지우시면 됩니다.

검색 기록 삭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셔서 지우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청 기록과 검색 기록 일시중지를 활성화 시키시면 기록이 남지 않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