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방법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는 컴퓨터 운영체제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것인데요. 최근에 버전이 10으로 올라갔습니다.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웹 브라우저가 바뀌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라는 것을 새롭게 출시하고 기본 웹브라우저로 설정해놨더라고요. 저는 아직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익숙하기 때문에 이것으로 변경하고 싶었습니다.

윈도우의 앱 설정에 들어가시면 기본 앱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웹브라우저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윈도우10에서 익스플로러 기본으로 설정하기


▼ 먼저,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왼쪽 아래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선택하세요.

윈도우 설정 버튼

▼ Windows 설정 창이 열립니다. 시스템, 장치, 전화, 네트워크, 계정 등이 있는데요. 우리는 앱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설정에서 앱 선택

▼ 왼쪽 부분에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기본 앱을 선택하세요. 다음으로 오른쪽에서 웹 브라우저를 찾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Chrome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앱 페이지

▼ 현재 설정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아래로 메뉴가 펼쳐집니다.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웹 브라우저가 목록으로 나오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선택해서 설정하면 됩니다.

Internet Explorer 선택

윈도우10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 앱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