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구글계정 삭제 및 로그아웃 방법

핸드폰 구글계정 삭제 및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2가지 운영체제가 점령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은 iOS가 사용되고 있으며 구글의 경우에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엘지 그외 일본, 중국 등에서 만들어지는 핸드폰은 모두 안드로이드가 올라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안드용 휴대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의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 처음에 가입하고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나중에 필요가 없어지거나 새로운 계정으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삭제(로그아웃)를 해줘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오늘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핸드폰 구글계정 삭제 및 로그아웃


핸드폰 구글계정 삭제 및 로그아웃 방법


▼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꺼내시기 바랍니다. 바탕화면 혹은 앱 목록에서 설정을 찾아서 들어가세요.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긴 것을 찾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LG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것도 비슷하니 상관 없습니다.

설정에서 계정 및 동기화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 노트 등 삼성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은 클라우드 및 계정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핸드폰 설정 및 계정

▼ 현재 사용자의 기기에서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어플의 계정 항목이 목록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Google을 찾아서 선택하도록 할게요. 구글의 서비스 항목이 나옵니다. 동기화되어 있는 것은 활성화된 상태로 표시되어 있네요. 이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눌러 주세요. 지금 동기화, 계정 삭제 2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삭제를 눌러 주세요.

Google 계정 선택

▼ 계정을 삭제하면 저장되어 있는 메시지, 연락처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다고 합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미리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삭제를 누르시면 로그아웃이 완료됩니다.

계정 삭제 확인

핸드폰 구글계정 삭제 및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과정을 거치면 삭제라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단순히 로그아웃하는 것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측에서 번역을 제대로 하지 않은듯합니다. 로그아웃을 하고 싶은 경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