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반복재생 설정 방법 - PC 및 모바일

유튜브 반복재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인터넷에 접속하게 되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유튜브(Youtube)입니다. 컴퓨터로는 웹 사이트로 들어가고 핸드폰에서는 어플(앱)로 접속해서 보고 있습니다.

최신 음악부터 과거의 인기 있었던 음악도 모두 찾아서 들을 수 있습니다. 각종 동영상도 많기 때문에 한 번 빠지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됩니다.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는데요. 자꾸 자동으로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더라고요.

좋아하는 음악이나 동영상의 경우에는 반복해서 듣거나 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헤매었습니다. 알고 보니까 정말 쉽더라고요.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유튜브 반복재생 설정



유튜브 반복재생 방법


▼ 먼저, 컴퓨터에서 하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웹 브라우저 창을 여시고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반복하고 싶은 영상을 찾아서 재생시켜 주세요.

플레이어 창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세요. 메뉴 목록이 나옵니다. 가운데 부분을 보시면 연속 재생이 있어요. 이것을 클릭하시면 반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연속 재생 설정

▼ 다음으로 모바일에서 반복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어플을 실행하시고 동영상을 재생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아래를 보시면 좋아요, 싫어요 버튼이 있는 곳이 있어요. 가장 오른쪽에 추가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 주세요. 재생 목록에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목록이 있다면 사용하시면 되고 없다면 새롭게 만들어 주세요.

동영상 추가 버튼

▼ 저는 새 재생목록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이곳에 영상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유튜브 첫 화면으로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화면 아래에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로 들어가세요.

새 재생 목록 만들기

▼ 자신이 만든 재생 목록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해서 들어가세요. 방금 추가한 동영상이 있습니다. 눌러서 재생하시면 됩니다.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유튜브 반복재생 설정이 완료됩니다. 한개만 하시면 무한대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2개 혹은 그 이상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반복 재생 버튼 클릭

이제부터는 좋아하는 음악 혹은 영상을 무한 반복해서 보거나 들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