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소수점 없애기 쉬운 방법

엑셀 소수점 없애기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MS오피스에는 문서 작성에 필요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엑셀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서 정리하기 편한데요. 가끔 계산을 통해서 나오는 소수점이 눈에 거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딱 떨어지게 표시하고 싶은데요. 기본 설정에서는 자동적으로 소수점이 나타납니다.

오늘은 설정 변경을 통해서 소수점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데이터

먼저, 여러분에게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간단한 숫자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회식비를 N분의 1하는 계산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수점이 무한대로 나타나는 경우 깔끔하지 않습니다.

셀 서식 실행

결과값이 있는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세요.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아래쪽을 보시면 셀 서식이 있습니다.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소수 자릿수 입력

다음과 같이 셀 서식 창이 나타났습니다. 여러 가지 탭이 있는데요. 처음에 있는 표시 형식 탭에서 작업을 하도록 할게요. 왼쪽에 범주에서 숫자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소수 자릿수를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0을 입력하시면 소수점이 사라지게 됩니다.

자릿수 늘임 및 줄임

더욱 쉽게 엑셀 소수점 없애기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위의 화면에서처럼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자릿수 줄임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소수점을 표현하고 싶다면 바로 옆에 있는 자릿수 늘임 버튼을 사용하면 됩니다. 정말 쉽죠? 여러분도 지금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