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마켓 어플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다양한 어플(앱)을 검색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겨서 플레이 스토어가 사라지거나 삭제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때는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방법을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


스마트폰을 초기화하거나 각종 설정을 건드리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새롭게 다운로드 받아서 재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웹페이지 접속하기

PC에서는 플레이 스토어 웹페이지에 접속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도 접속할 수 있으니 웹페이로 접속한 후에 원하는 어플(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웹페이지 주소는 https://play.google.com/store/games 입니다.

2. 구글 플레이 스토어 apk 다운로드

두번째는 apk 파일로 설치하는 것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APK PURE 혹은 APK Mirror 사이트에 접속하면 됩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서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저는 apk pure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화면 상단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google play store라고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항목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 APK 버튼을 누르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해 보세요. 만약 보안상의 이유로 이 경로를 통한 알 수 없는 앱을 설치 할 수 없다는 팝업이 뜬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설정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후에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위에 점 3개 버튼이 있어요. 이곳을 누르고 특별한 접근으로 들어갑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내 파일을 차례로 선택하세요. 마지막으로 이 출처 허용을 선택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apk 파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