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회원가입 및 이메일 인증 방법

디스코드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이메일 인증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할 때 더욱 재밌게 하는 방법은 친구들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음성 채팅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대화하면서 할 수 있는데요.

배틀그라운드, 롤(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등에서 디스코드(Discord)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친구를 등록해 놓으면 쉽게 연결해서 음성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디스코드 회원가입 작업부터 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용 이메일이 안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해결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디스코드 회원가입 방법


▼ 먼저, 자신의 컴퓨터에 DISCORD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아직 계정이 없는 사람은 만들어야 합니다. 로그인 버튼 아래를 보시기 바랍니다. 계정이 없으신가요?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바로 옆에 가입하기 항목이 있어요. 이곳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 계정 만들기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이메일과 사용자명,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만들면 됩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사용자가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용 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다음 등 국내용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구글(Google) 이메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제 자신이 입력한 이메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Discord에서 발송한 인증용 메일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erify Email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중이라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가운데에 있는 로봇이 아닙니다. 부분을 선택하시면 완료됩니다.


▼ 친구 추가 항목에서 음성 채팅하고 싶은 사람을 추가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태그(Discord Tag)를 입력해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계정 연동을 통해서 자동으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트위치, 스카이프, 롤, 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계정들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선택해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에서 다른 플랫폼 계정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도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