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활동중 끄기 방법 - 모바일 버전

페이스북 활동중 끄기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북은 대부분의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SNS인데요. 가끔 접속하면 어떻게 알았는지 메세지가 바로 날라오더라고요. 나중에 알고 봤더니 활동 중이라는 표시가 보인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친하고 거부감이 없는 사람이라면 괜찮지만 별로 친하지도 않거나 다른 사람이 나의 상태를 지켜보고 있는 것은 딱히 기분 좋지 않더라고요. 다행히 설정 변경을 통해서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참고로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페이스북 활동중 끄기

페이스북 활동중 끄기 - 안드로이드


먼저,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아이폰은 제일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Facebook) 어플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 오른쪽 위를 보시면 번개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페이스북 메신저(Facebook Messenger)입니다.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직접 어플(앱)을 실행하셔도 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열기

▼ 메신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오른쪽 위를 보시면 자신의 프로필 사진이 보입니다. 설정하지 않았다면 아무것도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곳을 눌러 보세요. 사용자의 프로필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활동 상태 표시 부분을 보시면 초록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활동중 표시입니다. 손가락으로 눌러서 들어가도록 할게요.

활동 상태 표시 선택

▼ 설정 부분을 보시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 보세요. 활동 상태 표시를 해제하시겠어요?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해제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활동 상태 표시 해제

페이스북 활동중 끄기 - 아이폰


아이폰의 경우에는 더욱 쉽습니다. 마찬가지로 페이스북 메신저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삼선으로 되어 있는 버튼이 있어요.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활동 중으로 들어가시면 자신의 이름이 있는 곳에서 해제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서 꺼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활동중 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