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셋 마이크 잡음 제거 간단한 방법

헤드셋 마이크 잡음 제거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게임을 하면서 헤드셋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거에는 PC방에서만 썼었는데요. 최근에는 집에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특히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롤과 같이 팀 플레이를 하는 게임에서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음성 채팅을 하기 위해서 마이크 기능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가끔 너무 큰 소리가 나거나 잡음이 발생해서 상대방과 소통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적절하게 설정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헤드셋에 달려있는 마이크가 잡음이 심하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의 기본 설정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바탕화면을 보시기 바랍니다. 작업 표시줄 가장 오른쪽을 보시기 바랍니다.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바로 옆을 보시면 스피커 모양으로 생긴 아이콘이 있어요.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세요.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녹음 장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소리 창이 나타납니다. 가장 위를 보시면 4개의 탭이 있는데요. 녹음 탭을 보시면 됩니다. 설정을 수정할 녹음 장치 선택에 마이크 장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속성을 실행하세요.


헤드셋 마이크 잡음 제거를 위해서는 증폭을 조절해 보시고 마지막에는 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막대 바를 제일 왼쪽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직접 데시벨(dB) 숫자를 입력해서 바꿀수도 있습니다. 볼륨도 적절하게 조절하시면 노이즈가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 속성 개선 기능

이번에는 개선 기능 탭으로 이동하도록 할게요. 소음 억제와 음향 반향 제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적용 또는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쉽죠?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