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메모지 사용하기

바탕화면 메모지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기 때문에 쉽게 잊어버리게 됩니다. 특히 회사에서 일할 때나 바쁜 경우에 중요한 약속이나 일정을 깜빡할 수 있는데요. 나중에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직접 종이에다가 해도 좋지만, 컴퓨터를 자주 사용한다면 바탕화면에 메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정해 놓는 것도 좋습니다.

다행히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메모지 프로그램이 들어가 있습니다.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실행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눌러 보세요. 제일 아래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스티커 메모라고 입력하시면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 노란색 메모지가 나타납니다. 왼쪽 위에 플러스 버튼이 있는데요. 이것을 누르시면 새로운 메모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필요 없어지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삭제 버튼을 눌러서 지우시면 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엑스 아이콘을 눌러서 종료하시면 됩니다.


기본 색상은 노란색인데요. 사용자가 원하는 색깔로 변경할 수 있어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파랑, 녹색, 분홍, 자주, 흰색 등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텍스트 도구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복사, 붙여넣기를 쓸 수 있으며 잘라내기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급한 일이 있을 때 사용하기 편리한데요. 여러분도 직접 이용하셔서 생산성 높은 작업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