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 자격증 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

모스 자격증 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정말 취업하기 힘들죠? 이력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넣고 싶어도 넣을 항목이 없어서 자격증을 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실무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인 목적도 있습니다.

취준생분들이 가장 많이 획득하는 자격증이 모스(MOS)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의 활용 능력을 평가하고 자격을 부여하는 시험입니다.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요즘에는 필수 자격증이 되었습니다.

이력서에 정보를 입력하기 위해서 자격증을 찾아보면 꼭 안보이더라고요. 이럴 때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취득일이나 번호 등을 조회하시면 좋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모스 자격증 조회

네이버 검색 화면

모스 자격증과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YBM IT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주소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서 찾아보도록 할게요.

저는 네이버에서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YBM IT라고 입력하신 후에 검색 버튼을 누르면 주소가 나옵니다. 마우스로 선택해서 접속하도록 할게요.

ybm it 사이트

위와 같이 홈페이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시험 접수부터 시험에 대한 소개, 활용 방법, 교육 안내 등이 있으며 고객센터에서 궁금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른쪽 위에 있는 MY PAGE 버튼을 눌러서 이동하도록 할게요.

마이 페이지

마이 페이지가 나타나면 왼쪽을 보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가 나타나는데요. 접수확인 및 수험표 출력에서 모스 자격증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시험 접수 내역 조회와 과거 접수 내역 조회 그리고 수험표 출력까지 할 수 있습니다.

모스 자격증 재발행

만약 자격증을 분실해서 재발급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자격증 재발행 버튼을 눌러서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재발행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자격 인증 사이트인 서티포트(CERIPOT)에서 진행하게 되는데요. 자세한 사용법을 안내해주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