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수식 복사 쉬운 방법

엑셀 수식 복사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회사에서 데이터 정리를 위해서 엑셀 문서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가끔 중노동에 가까운 경우가 있는데요.

수식으로 처리되어 있는 것을 일일이 하나씩 옮기는 것은 너무 힘듭니다. 이럴 때는 간단하게 수식 그대로 복사를 해서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아직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오늘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데이터 입력

먼저, 여러분이 작성한 엑셀 문서를 열어 보세요. 위와 같이 수식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간단하게 데이터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이제 수식이 포함되어 있는 모든 부분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되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이 상태에서 복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키보드에서 Ctrl + C를 누르시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복사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다음으로 수식을 복사해서 넣고 싶은 셀을 선택하세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선택하여 붙여넣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수식 선택

다음과 같이 선택하여 붙여넣기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수식을 선택한 후에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성공적으로 엑셀 수식 복사 작업이 완료됩니다. 정말 쉽죠?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