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아이디 변경 방법 안내

카카오톡 아이디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카톡에서는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친구로 등록이 되는데요. 아이디(ID)를 통해서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본인의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후에는 바꿀 수 없습니다. 현재 공식적으로 카카오톡(KakaoTalk)에서는 아이디를 바꾸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처음 만들었던 것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나의 아이디를 알고 있는 사람이 많아서 다른 것으로 변경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식 방법은 아니지만 약간의 편법(꼼수)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카톡을 탈퇴했다가 새롭게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원래 있던 아이디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새로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하신 분들만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변경



카카오톡 아이디 변경 방법



▼ 먼저, 여러분의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어플(앱)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상단 메뉴에서 점 3개(더보기)로 되어 있는 곳으로 이동하시고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설정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정보 등이 보입니다. 우리는 개인/보안 항목으로 들어가도록 할게요. 손가락으로 터치하세요.

카카오톡 어플 설정 페이지

▼ 개인/보안에는 다양한 항목이 있는데요. 가장 아래에 카카오톡 탈퇴가 있습니다. 선택하세요. 탈퇴를 하시면 대화 내용, 친구목록, 이모티콘 구매목록 등 모든 정보가 즉시 삭제되고 복구할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삭제되는 정보 확인하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내용이 있는 것은 미리 대화를 백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 채팅 -> 대화 백업에서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백업되기 때문에 이후에 재설치할 때 복원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 탈퇴

모든 정보 삭제에 동의합니다. 부분을 선택하시고 카카오톡 탈퇴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자신의 새로운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하세요. 핸드폰 번호로 인증을 받으시면 새롭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관리

친구 목록 제일 위를 보시면 자신의 프로필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프로필 관리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새롭게 ID를 만들어서 카카오톡 아이디 변경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약간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꼭 필요한 사람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