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탈퇴방법 - 계정 영구 삭제

인스타 탈퇴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핸드폰을 통해서 SNS를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과거에는 페이스북(Facebook)이 인기가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인스타그램(Instagram)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저의 페친들도 대부분 넘어갔더라고요.

원래 알던 친구들이나 연예인들을 팔로워해서 소식을 보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좋았지만, 점점 지치더라고요. 뭔가 비교하게 되기도 하고 자꾸 들여다보게 되어서 시간을 뺏기게 됩니다.

이럴 때는 과감하게 계정 삭제를 통해서 접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이 중요한 시험이나 집중해야 할 상황이 생겼다면 탈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오늘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인스타 탈퇴방법



인스타 탈퇴방법



▼ 인스타그램 어플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서 앱을 실행하세요. 화면 하단을 보시면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사람 모양으로 생긴 버튼을 누르세요. 다음으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를 누르시면 됩니다.

옵션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다양한 항목이 나오는데요. 우리가 사용할 것은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찾아야 합니다. 지원 항목에 있는 고객 센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어플 실행

▼ 자동으로 웹 브라우저가 실행되면서 Instagram 사이트에 접속이 됩니다. 고객센터 부분(회색 바탕 부분)을 보시면 계정 관리가 있습니다. 터치하세요. 공개 범위 설정 및 정보, 계정 삭제, 계정 및 알림 설정, 계정 추가 등이 있습니다. 계정 삭제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계정 관리 및 삭제

▼ 비활성화와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 항목이 있습니다. 2번째를 눌러서 펼쳐 보세요. 계정을 삭제하게 되면 프로필, 사진, 동영상, 댓글, 좋아요, 팔로워도 영구적으로 삭제된다고 합니다. 이를 원하지 않는다면 비활성화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영구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1번에 있는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부분을 눌러 주세요.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

웹에서 다시 한번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어플(앱)에서는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계정을 삭제하는 이유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내 계정 영구 삭제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인스타 탈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경우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