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계정 이름 변경 방법

윈도우10 계정 이름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부팅하게 되면 로그인 전에 이름이 표시되게 되는데요. 이것을 다른 것으로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저도 윈도우7을 사용하다가 무료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10으로 넘어왔는데요. 어디서 해야 되는지 찾느라 고생한 기억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별로 차이가 없더라고요. 방법은 똑같았습니다.

제어판을 실행한 뒤에 사용자 계정 변경하는 항목으로 들어가서 하면 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직접 보여 드리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10 계정 이름 변경

제어판 실행

윈도우의 제일 아랫부분을 보시기 바랍니다. 시작 버튼 옆에 돋보기 모양으로 되어 있는 Windows 검색 버튼이 있는데요. 이곳을 누르시고 제어판이라고 입력하세요.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이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계정 버튼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컴퓨터 설정 변경 항목들이 있는 제어판 창이 나타납니다. 보기 기준을 범주로 하시면 오른쪽 위에 사용자 계정이 보이는데요.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계정 이름 변경 버튼

위의 화면에서처럼 사용자 계정 변경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계정 유형 변경 및 다른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버튼 등이 있습니다. 이제 계정 이름 변경 버튼을 클릭하도록 할게요.

새 계정 이름 입력

새 계정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변경하고 싶은 새로운 이름을 넣으시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이름 변경 버튼을 누르시면 성공적으로 작업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