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초기화 쉽게 하기

iptime 공유기 초기화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유기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아이피타임 제품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도 싸고 성능도 괜찮은 편이라서 저도 쓰고 있습니다.

가끔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거나 관리자 계정 로그인이 안 되는 현상 등의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원인을 알고 있다면 금방 해결할 수 있지만 모르는 경우에는 초기화해주는 것이 제일 속 편합니다.

아이피타임 제품을 리셋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드웨어적으로 버튼을 눌러서 하는 것과 소프트웨어적으로 관리 페이지에서 초기 설정으로 되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iptime 공유기 초기화



iptime 공유기 초기화 버튼


▼ 가장 간단한 방법은 리셋(reset)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보시기 바랍니다. 뒷면에 RST라고 적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볼펜같이 뾰족한 도구를 사용해서 약 10초 동안 누르고 있으면 초기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RST 버튼 누르기

관리자 페이지에서 하기


▼ 이번에는 아이피타임의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입력창에 192.168.0.1을 입력하시고 엔터키를 눌러 보세요. iptime 관리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관리도구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만약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다면 192.168.0.1 접속안됨 해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피타임 관리자 페이지

▼ 왼쪽에 있는 메뉴 탐색기를 보시기 바랍니다. 2가지 설정이 있는데요. 우리는 고급 설정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 관리 부분에 있는 설정 백업/복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초기 설정 복원 버튼

오른쪽 부분에 초기 설정 복원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시스템의 모든 설정이 초기화된 후 다시 시작됩니다. 제품을 처음 구입했을 때 상태로 되돌아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직접 적용해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