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즐겨찾기 백업 방법

크롬 즐겨찾기 백업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됩니다. 저는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크롬(Chrom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동기화 기능을 통해서 어느 곳에서 접속해도 동일한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즐겨찾기 백업 파일을 사용해서 다른 컴퓨터(PC) 혹은 장소에서 복원하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이 즐겨찾기 해놓은 것을 백업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즐겨찾기 백업


크롬 즐겨찾기 백업 방법


▼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세요. 창의 오른쪽 위를 보면 점 3개로 된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 보세요. 다음으로 북마크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북마크 관리자]를 선택하세요.

북마크 관리자 열기

▼ 새로운 탭에서 북마크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화면 오른쪽 끝에 점 3개로 된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북마크 내보내기]를 눌러 주세요.

북마크 내보내기

▼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옵니다. 즐겨찾기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선택해야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폴더를 지정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때, 파일은 html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다시 복원할 경우에는 크롬 설정에서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크롬 즐겨찾기 백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