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인터넷 속도 향상 및 대역폭 설정

윈도우10 인터넷 속도 향상 및 대역폭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좋습니다. 훨씬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속도가 느리면 불편함을 느끼게 되며 짜증 나는 순간이 오기도 합니다.

윈도우10에서는 QoS 패킷 스케줄러 옵션이 있는데요. 기본적인 상태에서는 80%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자가 직접 변경해서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만들 수 있는데요. 아직 모르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10 인터넷 속도 향상

gpedit.msc 명령어 입력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해당하는 곳에 들어가야 합니다. 직접 제어판에서 찾아서 들어가도 되지만 복잡하기 때문에 더욱 쉽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와 R 키를 동시에 눌러 보세요. 실행 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명령어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gpedit.msc 이렇게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네트워크 선택

다음과 같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나타납니다. 왼쪽을 보시면 카테고리 항목이 있어요. 컴퓨터 구성에서 관리 템플릿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네트워크로 들어가세요.

예약 대역폭 제한

네트워크에 들어가면 QoS 패킷 스케쥴러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해 주세요. 오른쪽에 관련 항목 리스트가 나옵니다. 우리는 예약 대역폭 제한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도록 할게요.

대역폭 제한 수정

이제 인터넷 속도 향상을 위해서 2가지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사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옵션에서 대역폭 제한을 0%로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위의 과정은 윈도우10 프로(Pro) 버전에서만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