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설정 방법

페이스북에서 친구목록을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SNS 앱들이 많아졌는데요. 저는 아직까지 페북이 편하더라고요. 친구로 등록된 사람이 많아서 소통하기도 편하고 지인들의 소식을 보기도 좋습니다.

가끔 다른 사람이 내 페북에 들어와서 친구 목록을 보고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을 보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친구 목록을 비공개로 설정하게 되면 다른 사람에게는 보이지 않도록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고 싶은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설정 방법을 참고하셔서 직접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만 볼 수 있도록 바꿀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페이스북 계정 설정

컴퓨터에서도 할 수 있지만, 요즘에는 대부분 핸드폰으로 접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PC에서 하는 경우라도 방법은 비슷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페이스북(Facebook)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화면의 상단을 보시면 다양한 버튼이 있습니다. 제일 마지막에 있는 것을 보시기 바랍니다. 줄이 3개 쳐져 있는 것인데요.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 보시기 바랍니다. 계정 설정 항목이 보입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공개범위

페이스북에서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친구 목록을 보이지 않도록 변경하기 위해서는 공개범위 항목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사람은? 부분을 보시면 세번째에 회원님의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하시기 바랍니다.

나만 보기 설정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체 공개로 되어 있는데요.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상태입니다. 친구만을 선택하시면 사용자가 추가한 친구에게만 보이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나만 보기를 선택하시면 다른 사람에게는 보이지 않고 본인만 볼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것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